혈관 속 지방 빼는(고지혈증) 부아메라 효능 최적의 부아메라 먹는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 - 엄지의 제왕 346회 9월 3일 방송
돌연사 부르는 각종 중증질환의 원인!
혈관 질환 대부분이 고지혈증에서 시작된다.
고지혈증은 혈액에 지방이 과도하게 많은 것을 말한다.
혈관 속 고약한 지방을 빼내라! 고지혈증
혈관 건강 지키는 붉은 과일의 왕! 부아메라의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아메라(Buahmerah)는 인도네시아령 파푸아(이리안자야) 지역에서 자생하는 뉴기니섬의 토종식물이다. 뉴기니섬의 레드판다누스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인도네시아어로 열매를 뜻하는 'buah'와 빨갛다는 뜻의 'merah'가 합쳐진 명칭이다.
부아메라는 길이 30~120cm, 지름 10~15cm, 무게는 2~3kg에 달해 붉은 열매의 왕이라고도 불린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폐암 예방과 각종 호흡기 질환에 효능이 있는 식물로 부아메라는 원시 부족들이 식용은 물론 체력 증진 등을 위해 섭취해 온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 부아메라 효능
1. 부아메라는 만성염증을 억제한다.
부아메라의 베타크립토잔틴 함유량은 수박의 113배, 오렌지의 76배, 귤의 22배이다.
베타크립토잔틴은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하고 염증으로 손상된 세포를 재생하는데 도움이 된다.
2. 부아메라는 폐암 예방, 각종 호흡기 질환에 도움이 된다.
부아메라는 천연 항염제라 일컬어지는 베타크립토잔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 있어 폐암 예방, 골다공증, 각종 호흡기 질환, 흡연자에 탁월하다.
3. 부아메라는 당뇨 예방에 효과적이다.
부아메라는 장수를 하는 다니족이 즐겨 먹으며 항산화 성분이 많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당뇨 예방에 효과적이다.
4. 부아메라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부아메라에 풍부한 베타크립토잔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혈액 속에 염증까지 제거해 혈액순환에 좋다.
또한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 부아메라 맛은?
부아메라의 색은 강렬하지만 맛은 무 맛으로(맛이 안남) 그냥 먹어도 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이다.
- 부아메라 섭취방법
부아메라는 부패가 빨리 진행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오일, 캡슐, 스틱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부아메라를 가장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은 오일이다.
혈관 속 고약한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 주는 부아메라는 오일로 먹을 때 흡수율을 높인다.
- 부아메라 오일 섭취 시 주의사항
부아메라 오일은 혈압약을 복용 중이거나 저혈압인 경우 꼭 전문의와 상의 후 드시기를 권장한다.
부아메라 과다섭취 시 복통,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부아메라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g으로 그 이상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