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히포크라테스 수프 레시피 & 기능성소화불량증 완화 식품과 위배출검사방법, 히포크라테스스프 먹는방법 & 주의사항 나는몸신이다 위암의씨앗

반응형

히포크라테스 수프 레시피 & 기능성소화불량증 완화 식품과 위배출검사방법, 히포크라테스스프 먹는방법 & 주의사항 나는몸신이다 위암의씨앗

 히포크라테스 수프 레시피 & 기능성소화불량증 완화 식품과 위배출검사방법, 히포크라테스스프 먹는방법 & 주의사항 나는몸신이다 위암의씨앗

위내시경으로도 밝혀지지 않는 위암의 씨앗, 기능성 소화불량증

더부룩한 위에 켜진 적신호! 기능성 소화불량증 시그너을 잡아라!


히포크라테스 수프 레시피 & 기능성소화불량증 완화 식품과 위배출검사방법, 히포크라테스스프 먹는방법 & 주의사항 나는몸신이다 위암의씨앗2

기능성 소화불량증은 흔히 병원에서 말하는 신경성 위염의 한 종류이다.

위내시경으로는 알 수 없고 위배출검사를 통해 알 수 있다.

위배출검사방법은 9시간 금식 후 동일한 양의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고루 갖춘 볶음밥과 달걀찜을 섭취, 음식물이 60분~120불 사이 위에서 십이지장까지 통과돼야 정상이다.

위에서 음식물이 위장에서 소장으로배출되는 시간을 알기 위한 검사로 15분 간격으로 총 9번 검사가 진행된다. 

히포크라테스 수프 레시피 & 기능성소화불량증 완화 식품과 위배출검사방법, 히포크라테스스프 먹는방법 & 주의사항 나는몸신이다 위암의씨앗3

기능성 소화불량증 완호에 도움되는 지친 위를편하게 달래줄 히포크라테스 수프 

히포크라테스 수프는 총 6가지 재료로 만든다.

기능성 소화불량증 완화에 도움되는 히포크라테스 수프! 

히포크라테스 수프 레시피 & 기능성소화불량증 완화 식품과 위배출검사방법, 히포크라테스스프 먹는방법 & 주의사항 나는몸신이다 위암의씨앗9

히포크라테스 수프 레시피 [4인분 기준]

재료 : 셀러리 기둥 2개, 마늘 한줌(50g), 대파 기둥 2개(40g), 토마토 2개(900g), 양파 2개(700g), 감자 2개(450g), 파슬리 가루 약간 


히포크라테스 수프 레시피 & 기능성소화불량증 완화 식품과 위배출검사방법, 히포크라테스스프 먹는방법 & 주의사항 나는몸신이다 위암의씨앗4

히포크라테스 수프 만드는법

1. 채소들을 깨끗이 씻고 가능하면 껍질을 벗기지 않는다. 

감자와 토마토는 껍질 부분에도 영양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껍질을 벗기지 않는 것을 권장.

2. 모든 재료는 깍둑설기 크기 정도로 자른다.

3. 냄비에 넣고 재료가 잠길 정도로만 물을 넣는다.

히포크라테스 수프 레시피 & 기능성소화불량증 완화 식품과 위배출검사방법, 히포크라테스스프 먹는방법 & 주의사항 나는몸신이다 위암의씨앗5


4. 중간 불에 1시간 익힌 후, 약한 불에 1~2시간 더 익힌다.

상태를 봐 가며 물을 더 추가한다.

위 건강을 책임지는 중요 포인트! 익혀서 먹는다. 


히포크라테스 수프 레시피 & 기능성소화불량증 완화 식품과 위배출검사방법, 히포크라테스스프 먹는방법 & 주의사항 나는몸신이다 위암의씨앗6


5. 재료들을 모두 갈고 그릇에 담아 파슬리가루를 약간 뿌려 먹는다. 

일반식으로 먹기 전 위의 소화, 흡수 운동을 도와주기 위해 먹는 것으로 최대한 곱게 갈아 주는 것이 좋다. 


히포크라테스 수프 레시피 & 기능성소화불량증 완화 식품과 위배출검사방법, 히포크라테스스프 먹는방법 & 주의사항 나는몸신이다 위암의씨앗7


6. 먹는방법 : 하루 400ml, 두번에 나눠 섭취한다. (한번에 200ml)

tip : 6가지 재료 외익혀서 먹으면 좋은 다른 채소들을 더 넣어도 좋고 대파 대신에 리크로 대체 가능하다. 


히포크라테스 수프 레시피 & 기능성소화불량증 완화 식품과 위배출검사방법, 히포크라테스스프 먹는방법 & 주의사항 나는몸신이다 위암의씨앗8


7. 조리 후 이틀 이내에 섭취해야 하고 반드시 냉장보관한다. 

아이들 이유식으로도 좋을 히포크라테스 수프


히포크라테스 수프 주의사항

임신 중이나 수유 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에 주의

소화에 무리가 될 수 있으므로 하루 400ml 이상 섭취 자제한다.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콩팥 기능에 이상이 있는 사람으 섭취에 주의 해야 한다. 


위에 좋은 양배추즙 효능 7가지 & 양배추 부작용과 복용방법

만성염증개선 부드빅식단 양배추절임 레시피 & 부드빅 아침식단 오메가-3지방산 풍부한 들깨치즈 코티지치즈 만들기 나는몸신이다


반응형